본문 바로가기
기록

필리핀 마닐라에서 지내던 시절 사진 모음

by 비비_vivi 2023. 11. 18.
728x90

 

10년전 마닐라에서 지낼때 사진을 풀어본다

10년전이라고 해봤자 그대로인 곳도 있을거고 흔적도 없이 변한 것도 있을거고

여러의미로 올려보는 사진들


졸리비
참고로 졸리비에 생선요리도 팔았음

 

어느나라를 가던 맥도날드가 꽉 잡고있는 패스트푸드점이지만

필리핀은 졸리비라는 곳이 워낙 꽉 잡고 있어서 가게가 더 많았다

 

 

밥은 가볍게 으스러지고

면이며 생선이며 나 엄청짜!!!!!!!!!!!!!!!!!!!! 를 외치던 맛들

 

 

신기했던 필리핀의 홍합 색

껍질끝이 초록색이라니

에메랄드 빛 바다로 내려오면 어패류도 다 이렇게 색이 밝아지나

 

 

필리핀도 진짜 디저트에 진심이다

달아보이는 케이크가 얼마나 많던지

 

 

한판 시켜서 먹어봄

다행히 단걸 좋아해서 먹을만했던 기억

대신 오렌지 주스는 진짜 그 오렌지 시럽? 탄 주스맛이라 별로다

 

마닐라 sm몰

 

SM 몰

굉장히 넓다

우리나라에 스타필드가 아직 제대로 정립(?)되기 전이었는데

여기가 스타필드 느낌이 많이 났다

 

총기소지허용 국가라

어딜 가든 경찰이 문앞에서 소지품검사를 한다

 

 

 

 

 

필리핀 신호등

 

그리고 필리핀은 보라색에 환장한다

엄청 많이 먹는 우베라는 채소(?)가 보라색이기때문에 그런듯

덕분에 어느나라보다 보라색을 많이 봤다

 

할로할로
맥도날드 콘도 심지어 우베
우베컵케잌
우베 과자

 

저건 맛있어서 집올때 싹쓸어온 기억이 있다

 

 

진주 도매(?)가게

동대문처럼 진주를 싸게 살 수 있는 진주시장이다

 

 

툭툭이

 

 

무작정 바탕가스로 간적이 있는데

그곳에서 한국인이 하는 스쿠버다이빙 체험 겸 숙소 주인이

공짜로 숙소와 스노클을 빌려줬었다

한국인의 정....ㅋㅋㅋㅋㅋㅋ

 

고마워서 몰래 돈 놓고감

 

 

늘 비가 내렸다가 갰다가 내렸다가 맑았다가 하는 필리핀 날씨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