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팁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들

by 비비_vivi 2023. 11. 10.
728x90

해외 여행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다

여행을 갈 마음가짐, 적절한 예산 책정, 동행자의 협의까지 다 완료한 상태라면

항공권은 도대체 언제 구매해야할까?

 

내가 알고있는 팁과

많은 사람들의 꿀정보를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을 종합하여 정리해보려한다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여러가지 방법들

 

 

 

1. 예매 시점 정하기

미리 준비하기 좋아하고 정해지지 않으면 불안한 사람들이 많은 것은 안다!

게다가 준비성 철저한 한국인들이라면..더더욱 그럴것이다

하지만 알려져있는 적정 예매기간은 너무 일찍 예매하면 안된다는것!

가격책정이 제대로 안되서 변동이 클 수 가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3개월 전 즈음 예매하는게 좋다고 함

 

1-1. 예매하기 좋은 요일

대표적으로 잘 알고있는 스카이스캐너는 화요일과 일요일을 노리라는데!

화요일의 경우 할인티켓과 많은 이벤트 들이 나오는 시점이고

일요일의 경우는 주말동안 팔리고 남은 항공권을 싸게 파는 날이라고 한다

 

 

2. 다양한 곳에서 비교하기

나의 경우는 네이버 항공권에서 큼지막하게 찾아보는 편이다.

그리고 동일 조건으로 스카이스캐너에도 들어가봄

같은가격이거나 조금 비쌀 경우에는 할인이나 제휴를 먹여서 더 싸게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어느 플랫폼이 더 싸다고 장담할 수 는 없다! 

트리플같은 여행앱으로 항공권을 찾아보기도 하고, 발견한 적정시간을 찾았다면 항공사 홈페이지에 직접들어가보거나

하나투어같은 여행 플랫폼 사이트에도 직접 들어가본다

 

 

 

2-1. 쿠키와 검색기록이 남지 않게하기!

이게 참 웃긴데 항공권을 계속 검색하면 쿠키와 검색기록이 쌓이면서 어자피 항공권 사야되는 사람으로 판별하여

가격이 더 높게 책정된다고 한다;;;; 참 머리도 좋네

쿠키와 기록들을 주기적으로 삭제해주거나 내가 들어가는 브라우저에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라고한다

크롬의 경우 아마 컨트롤+쉬프트+N이었던 듯

 

3. 땡처리 항공권

여행사에서 막 일주일밖에 안남은 항공권들을 땡처리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 여기서 굉장히 득을 많이 본 편인데

물론 좀 예전이긴 하지만 당시 아시아나항공 이탈리아 로마 직항 왕복을 1인 60만원대에 구매했음

그래서 내가 유럽을 처음 가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

이건 진짜 운이 중요한 것 같다 하지만 안보는 것 보다 훨씬 낫지 혹시 아는가???

 

모두 좋은 항공권을 득템하길 바라며....★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