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사건

뭐야 동행복권 해킹?! 비밀번호 변경여부 조회

by 비비_vivi 2023. 11. 7.
728x90

 

 

오프라인으로 복권을 사려면

바쁘기도하고 까먹기도하고 등등의 이유로

편리하게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복권을 사곤했다

 

 

근데 뉴스에 동행복권 해킹??????

환장하겠네

 

 

이 소식을 알자마자 냅다 동행복권 홈페이지로 들어가봤다

 

 

동행복권 해킹 관련 안내문

 

오 맙소사 ㅎ...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관련 팝업이 뜬다

 

특히나 복권과 당첨금은 너무 민감한 사항이라 더욱 신경이쓰임

물론 ㅋㅋㅋㅋㅋ당첨된 적도 없으면서 김칫국만 마시지만

이번주에 여기서 산 복권에 대한 정보도 그렇고 그냥 좀 찜찜하다

 

아니 그리고 무엇보다 이름 생일 전화번호 가상계좌까지 다 털렸대자너..

 

일단 안내문에 의하면

해킹 공격당한 유저들은 비밀번호를 초기화해놨다고 하니

변경여부를 조회해서 내께 털렸는지 안 털렸는지 확인해보라고 하는군

 

바로 팝업 아래 떠있는 버튼을 클릭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할점 ㅋㅋㅋㅋㅋ

팝업에 뜬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저 화면이 나오는데

 

저건 아이디 비번찾기 탭이다

그것도 모르고 나도 급한마음에 폰 인증하고 난리났지...

 

저 탭 옆에 비밀번호 변경여부 조회에 들어가서 아이디를 치면 끝나는 일이다 ㅎ

 

 

 

 

 

아이디를 입력했다

다행히 변경되지않았다고 뜨네

 

전체 유출은 아니고 일부가 유출이라는데 그 규모는 어느정돈진 잘 모르겠다

 

아휴 왜 여기저기서 자꾸 난리여

 

일단 다행이지만 언제어디서 또 이렇게 털릴지 이젠 해탈이다

728x90
LIST

'오늘의 사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Fit 애드핏 심사 성공 및 반려 두 번 후기  (1) 2023.11.15